NEWS/Car

2013 서울모터쇼 관람기(2) 쌍용,기아,푸조,시트로앵

데릭짱 2013. 3. 30. 03:30


이제 부터 본격적인 관람기 입니다.  Hall 3 입구로 입장하면 제일 먼저 반겨주는게 여행용뿐 아니라 사무실로도 사용가능한 다목적 캠핑카를 리모델링 한 업체가 보입니다. 하지만 제 관심사는 완성차 였기 때문에 우선 패스하였습니다.



쌍용자동차 전시관


제일 먼저 방문한 곳이  C-01 부스에 위치한 쌍용자동차 전시관 입니다. 




쌍용자동차 전시관에 도착하면 제일 먼저 반겨 주는 차량이 컨셉트카인 SIV-1 입니다. 코란도 후속으로 생각되고 외향 디자인의 느낌은 직선위주의 앞뒤 라인이 나름 단단해 보이는 외모의 자태를 뽐내고 있습니다. 뒷모습은 현대 자동차의 투싼 리어램프 모습과 비슷하지만 느낌은 BMW 느낌도 납니다. 항상 이야기 하는거지만 컨셉카 처럼만 나와주면 정말 잘 팔릴 것 같습니다. 


< 쌍용자동차 SIV-1 전면 >


쌍용자동차 SIV-1 후면 >


쌍용자동차 SIV-1 실내모습 >


그리고 또 하나의 쌍용자동차의 컨셉트 카 LIV-1입니다. SIV-1 보다 약간 커진 외향을 지니고 있습니다. 렉스턴 후속일 것 같습니다.


쌍용자동차 LIV-1 전면 >


쌍용자동차 LIV-1 후면 >


쌍용자동차 LIV-1 실내모습 >



그 다음 차량은 이미 시판중인 코란도 투리스모 입니다.

기본 베이직 스타일 차량 한대와 서핑용으로 디자인한 두대의 차량이 전시되고 있습니다.


< 투리스모 >


< 투리스모 >



그리고 관심있게 본 차량은 체어맨 W Summit입니다. 기존 리무진 차량을 개조하야 더욱 고급스럽게 만들어 냈습니다. 실내 및 뒷자석 역시 고급차답게 정말 편하게 되어있습니다. 가격이 어느정도 형성 될건 지 업체 관계자에게 물어봤어야 했는데 사진찍는데 열중한 나머지 깜빡했네요. ㅠㅠ;


체어맨 W Summit 전면 >


< 체어맨 W Summit 실내 >


푸조/시트로앵 전시관


그다음으로 방문 한 곳은 푸조와 시트로앵이 전시되어 있는 C-02입니다. 시트로앵은 프랑스에선 고급차량에 속하지만 국내에서 철수 했던 아픔이 있는 제조사입니다. 하지만 국내에 DS시리즈를 들고 국내시장에 다시 진입 하였습니다.




시트로앵은 DS3, DS4, DS5를 전시하고 있습니다. DS3 카브리올레에 부스 모델의 모습이 약간 보이네요. 붉은색 DS3의 색상이 아주 매력적입니다. 모델이 올라가 있어서 그런지 몰라도. ㅎㅎ;; 잠깐 비친 모델에 대한 포스팅은 우선 다음 글에 모아서 하도록 하겠습니다. ^^;

< 시트로앵 DS3 CABRO >


< 시트로앵 DS3 >


시트로앵 DS3의 외관을 조금더 젊고 밝게 변신 시키고 휠모양도 바꾼 RACING 모델도 전시 되었습니다. 검정과 노란색의 조화가 아주 예쁘네요. 개인적으로는 이런 스타일 좋아 합니다.


< 시트로앵 DS3 RACING >


< 시트로앵 DS3 RACING >



DS4의 경우 DS3보다 상위 등급의 차량으로 기본 포맷은 비슷합니다.

< 시트로앵 DS4 >


< 시트로앵 DS4 >


< 시트로앵 DS5 >


< 시트로앵 DS5 >


다음은 푸조의 자동차 들입니다. 푸조는 508모델부터 RCZ, 208 GTi등 다양하게 전시를 하고 있습니다.

< 푸조 508 >


RCZ 모델의 경우 슈퍼카와 비슷한 느낌으로 제작되어 나름 날렵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푸조 RCZ 전면 >


< 푸조 RCZ 후면 >


< 푸조 208 GTi >


두 개의 부스밖에 관람하지 못했는데 벌써 슬슬 지쳐가고 있습니다. 이 놈의 저질 체력 -_ㅜ;

그리고 사람들도 전시관 처음 들어왔을 때보다 부쩍 늘어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습니다. 하지만 같이 간 지인의 말에 의하면 이정도면 정말 양호한 거라고 하더군요. ㅎㅎ;

기아자동차 전시관


초반에 기합을 너무 넣었는지 슬슬 지쳐가지만 내 생애 첫 모터쇼 관람을 이런식으로 포기 할 수 없다는 생각에 그 옆관인 기아자동차 전시관으로 이동 을 했습니다. C-03부스로 고고씽~!!



첫번째 차량은 2014 크로스 GT 컨셉트카 입니다.. 쏘렌토 후속의 컨셉트카 같아 보입니다.


2014 크로스 GT 컨셉트 후면 >


2014 크로스 GT 컨셉트 후면 >



컨셉트카 말고 진짜 신차 올뉴 카렌스의 모습입니다. 실제로 실내 구경을 할 수 있는 차량도 있었지만 사람이 많아서 도저히 앉을 엄두가 안나더군요. ㅠㅠ 조금만 더 여유가 있었으면 사진도 많이 찍어왔을 텐데 아쉽습니다. 일반 대리점에 풀리면 한번 방문하여 제대로 분석(?)해 보고 올 계획입니다.


< 올뉴 카렌스 바디라인 >


< 올뉴카렌스 후면 >


< K3 EURO 해치백 전면 >


< K3 EURO 해치백 후면 >


<  컨셉트카 CUB 전면 >


<  컨셉트카 CUB 후면 >


<  컨셉트카 CUB 실내사진 >




우선 이번글은 스크롤이 너무 길어져서 기아자동차 까지만 포스팅 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글에는 남은 부스의 자동차들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


< 관련 글 >